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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조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한 동의 절차를 마련하여, 귀하로부터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제 2조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운영의 목적으로 귀하로부터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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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원가입
가. 일반 회원가입 : 아이디, 성명, 비밀번호, 성별, 생년월일, 내/외국인 구분, E-mail, 휴대폰번호, 통신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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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비회원 구매 시 : 휴대폰번호, 통신사, 비밀번호
3. 본인확인을 위한 정보 : 성명, 성별, 생년월일, 내/외국인 구분, 휴대폰번호, 통신사
4. 유료서비스 이용을 위한 결제수단정보
가. 신용카드 결제 : 카드사, 카드번호, 유효기간 등 신용카드 결제에 필요한 정보
나. 휴대폰 결제 : 휴대폰번호, 통신사, 결제승인번호 등 휴대폰 결제에 필요한 정보
다. 계좌이체 : 은행명, 계좌번호 등 계좌이체 거래에 필요한 정보
5. 선택 입력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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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이벤트 배송 : 성명, 성별, 생년월일,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우편번호, 배송지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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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비스 이용정보 : IP주소, Mac주소, 쿠키, 방문일시, 브라우저 종류 및 OS, 소프트웨어 정보,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이용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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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수집됩니다.
1.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게시판, 이메일, 로그분석 프로그램, 이벤트응모 등
2. 협력회사로부터의 제공
3. 유/무선인터넷 서비스 사용 시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방법

제 3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 항목별 구체적인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가입 및 탈퇴 의사 확인, 가입 및 해지횟수 제한, 회원 및 비회원의 본인확인,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를 위한 법정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고지사항 안내, 신규 서비스 및 이벤트 정보 등 최신정보 제공, 1:1문의 및 상담 안내 등
②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요금결제 및 정산, 청구서 발송 등
③ 서비스 관리
부정 이용방지, 비인가 프로그램 사용방지,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민원처리 및 결과 통보 등
④ 신규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 활용
신규서비스 개발,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자료, 서비스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등

제 4조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① 회사는 제 3조에 명시된 범위를 초과하여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아래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타기업, 기관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가 자신의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하는 것에 대해 사전에 동의한 경우
2. 법령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의뢰 또는 수사기관의 요구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개인정보를 제공한 경우
②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단, 아래의 개인정보 위탁 및 제공은 ①항 1호에 명시된 바에 따라 이용자의 사전 동의를 받은 경우에만 해당합니다.
1. 개인정보 취급위탁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25조에 의거하여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손해배상 등의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의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 감독하고 있습니다.

수탁 업체명 위탁 업무내용
서울신용평가정보㈜, ㈜LG U+ 본인확인서비스 업무 대행
SK네트웍스㈜, 인포뱅크㈜, ㈜LG U+ SMS 발송 대행
㈜KG모빌리언스, ㈜다날, KCP 서비스 이용대금 결제 대행
SK텔레콤㈜, ㈜케이티 서비스 가입 및 해지, 서비스 이용대금 정산

2. 개인정보 제 3자 제공

제공업체 제공목적 제공정보 개인정보
이용기간
SK텔레콤㈜, ㈜케이티, ㈜LG U+ 본인확인 결과 확인, 휴대폰 요금제 및 단말기 정보 확인, 서비스 가입 여부 확인 성명,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 구분, 휴대폰번호 목적 달성 후 폐기
㈜엠드림커뮤니케이션 휴대폰인증보호서비스 안내 휴대폰번호 서비스 해지 및 안내 종료 시까지
㈜민앤지 휴대폰번호도용방지 서비스 안내 휴대폰번호 서비스 해지 및 안내 종료 시까지
NICE평가정보㈜ 명의보호 서비스 제공 IP Address, CI(연계정보), 방문일시, 브라우저 종류 및 OS 정보, 서비스 이용기록, 불량 이용기록 정보 주체의 동의를 받은 기간
인터넷사업자 서비스 결과값 제공 성명,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 구분, 휴대폰번호, 통신사, 소프트웨어 정보, CI(연계정보), DI(중복가입 확인정보) 인터넷사업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름

제 5조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됩니다. 단, 회사 내부방침 및 상법, 전자상거래 등 관계법령 규정에 의하여 보유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개인정보를 아래와 같이 일정 기간 동안 보관합니다.
① 회사 내부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부정이용기록>
- 보존 이유 : 부정 이용 방지
- 보존 기간 : 1년
② 관계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3년
<방문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 3개월

제 6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① 이용자 및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등록된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의 열람 또는 정정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홈페이지의 <회원정보관리>를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고객센터 또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E-mail로 연락하시면 열람또는 정정이 가능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③ 회사는 귀하가 직접 작성한 게시물에 개인정보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 이를 원칙적으로 삭제 또는 수정하지 않습니다. 귀하께서는 직접 그 게시물을 수정, 삭제하실 수 있으며, 직접 수정이나 삭제가 곤란한 경우 개인정보보호담당자에게 연락주시면 처리방법을 안내해드립니다.
④ 귀하가 개인정보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정정을 요청한 개인정보가 제 3자에게 제공된 경우 제 3자에게 개인정보 정정을 요청하여 조치가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제 7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에게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를 사용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① 쿠키의 사용목적
회사는 쿠키를 사용하여 이용자의 방문경로, 방문시간,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 이용자의 관심분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등을 파악하여 타겟 마케팅 및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쿠키의 설치/운영에 대한 거부
쿠키를 운영하는 경우에도 귀하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게 됩니다.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도구] > [인터넷옵션] > [보안] > [사용자정의수준]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절할 수도 있습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 8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제 5조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에 의거하여 별도의 DB 또는 서류함에서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② 파기방법
1. 종이문서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2.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 9조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보호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① 기술적 보호대책
1. 개인정보가 포함된 데이터는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보호되고 있습니다.
2.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백신 프로그램을 사용하며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여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3.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 및 인증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보안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침입 차단장치 및 탐지시스템을 통해 24시간 감시하고 있습니다.
② 관리적 보호대책
1.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관리 및 접근에 필요한 절차를 마련하여 임직원이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으며, 준수 여부를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접근권한을 관리하며,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의무 등에 대한 정기적인 사내 교육과 외부 위탁교육을 통하여 법규 및 정책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3.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암호화하고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을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습니다. 또한,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전산실 및 자료보관실 등을 통제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5.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였던 직원이 퇴직할 시, 비밀유지서약서에 서명함으로써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훼손/침해 또는 누설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제10조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①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회사는 개인정보관리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귀하가 의견과 불만을 제기할 수 있는 창구를 개설하고 있습니다.
② 귀하의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 및 불만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개인정보관리담당자에게 연락주시면 해당사항을 조치하고 처리결과를 통보하겠습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 장민호
소속 : 정보시스템본부
직책 : 본부장
전화 : 02-2033-8500

[개인정보관리담당자]
성명 : 김성재
소속 : 정보시스템본부
직책 : 팀장
전자우편 : webmaster@kmcert.com
전화 : 02-2033-8500
FAX : 02-855-7117

③ 현재 회사는 고객의 불만처리를 위한 고객지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근무시간 : 평일 09:30 ~ 18:30(점심시간 12:30 ~ 13:30)
전화 : 1644-1552
FAX : 02-855-7117
우편 : 152-848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31길 12 태평양물산 IT빌딩 8층
한국모바일인증(주) 고객지원실 앞

④ 이외에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상담이 필요하시거나, 귀하가 개인정보침해로 인해 금전적, 정신적 피해를 입으신 경우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개인정보침해센터) 또는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피해구제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사무국]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전화 : (02) 405-5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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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조 정책 변경에 따른 고지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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